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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Tool/Illustrator

일러스트 심화 10일차 로켓글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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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양 만들고 브러시 등록

개체선책 후 브러시 패널로 드레그

패턴브러시 등록

 

모양만들때 마지막 선은 선색 면색 없음으로 하나 만들어야 패턴 그릴때 겹치지 않고 깔끔함

그래서 마지막에 선색 면색 없음만 골라 삭제해줌( 메뉴바 - 셀렉 - 새임- 필&스트로크)

 

똑같은 개체 모두 선택하기
셀렉트 세임 필앤스트로크

 


그리드 설정

그리드 선 보이기 단축키 Ctrl '

스넵 투 그리드 체크 (메뉴바 - 뷰 에서 선택가능)

 

로켓 만들기

웝 기능

메뉴바 오브젝트의 웝과 이펙트 웝의 차이점

오브젝트 웝은 어피어런스에 쌓이지 않기 때문에 효과 중첩이 안됨 즉, 단 하나의 효과만 적용가능

이펙트 웝은 어피어런스에 쌓이기 때문에 수정가능하고 추가적인 효과 적용이 가능함


메뉴바 - 이팩트 - 트랜스폼에서 여러가지 변경이 가능하다. 대칭, 반전, 사이즈 이동 복사 등등

 

 

사선을 그리고 효과 중첩 적용 후 효과 깨기 익스탠드

패스파인더로 삐져나온 부분 제거

패스파인더는 개체가 두개일때 사용가능함으로 복사된 사선을 패스 컴파운드로 하나의 패스로 만들어준다음 사용

또한 패스파인더 사용은 원본이 손상되기 때문에 원본의 사본을 만들어준뒤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만들어준 로켓을 머리, 몸통, 꼬리로 각각 분류한다. 

이때, 투명도가 들어간 개체가 나중에 원치않는 방향으로 변형될 수 있으니 투명도를 색으로 변형한다. 

메뉴바 - 오브젝트 - 플렛튼 트렌스페런시 적용


각각 분류된 머리, 몸통 꼬리를 패턴으로 등록하자

패턴등록은 스와치 패널에서 가능하다. 

개체 선택 후 스와피 패널로 드래그

 

패턴브러시 만들기

브러시 툴에서 플러스 버튼 클릭

패턴 브러시 선택하고

각각 머리 몸통 꼬리에 해당하는 곳에 선택한다. 

등록을 완료했으면 브러시 툴로 원하는 모양을 그려준다. 

굵기 조절도 가능함.

머리와 꼬리를 바꾸고 싶다면 등록된 브러시 툴을 더블 클릭하여

머리와 꼬리를 바꿔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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