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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gn Tool/Illustrator

Illustator 일러스트레이터 배우기 18일차_입체효과(3D Eff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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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뉴바- 이펙트-3D 첫번째 클릭

-Extrude&Bevel : 단면에 두께 적용하여 입체효과 표현
               _Surface : 플라스택 표면과 같은 빛 효과

개체나 텍스트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효과 파란 부분을 클릭하여 각도 조절 두깨 면형태 등 조절가능

플라스틱 쉐이딩을 가장 많이 사용함

 

Tip 적용된 입체효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다시 수정하려고 하면 프로그렘 멈춤
차라리 지우고 처음부터 다시 만들어야함

세로축 회전

 

-Revolve : 단면을 세로 축으로 회전시켜 입체효과 표현
         _선 : From 윈, 오 기준 / 면 : Angle 360도일때 완전체 

 

세로 중심을 오른쪽에 둘것인가 왼쪽에 둘것인가에 따라 모양이 달라진다. 

주로 만들고자 하는 개체의 한쪽 선만을 따서 팬툴로 그린다음 리볼브를 적용시켜준다. 

앵글은 몇도만 돌리고자 하는지 선택한다. 

오프셋은 개체와 중심축과 거리를 의미한다. 

 


(Map Art : 각각의 면에 심볼 입히기)
         1. 심볼 등록
         2. 서페이스 면적 찾기 - 겉면
         3.심볼 선택 후 도면에서 왼쪽일수록 앞면

 

표면이 많으니, 내가 심볼을 적용하고 싶은 면적을 잘 찾는 것이 중요하다 .

한 입체에 하나의 심볼밖에 적용이 안되기때문에

하나 이상의 심볼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심볼들을 하나의 심볼로 등록한 다음 적용시킨다. 

 


어피리언스 패널

3D 효과를 수정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수정하고 싶은 효과 더블 클릭

 


3D수정
_ 어피어런스 패널로 수정
_임시속성이기 때문에 원본 수정 가능- 폰트 색상 등
_그룹에 사용 가능
_Expand Appearance로 완벽한 형태로 적용가능

 

tip 언그룹 안하고 개체 하나 잡는 법, 직접 선택툴 A 를 사용한다. 

   

그룹을 지어주고 효과적용하는 것과 아닌것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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